집 안의 네트워크 구조 이해하기

집에 와이파이를 쓰고자 공유기를 구매해서 랜선을 벽과 공유기에 연결했는데, 와이파이는 잘 되지만 인터넷이 안된다? 그러면 그건 대부분의 경우에 단자함에서 인터넷 선이 제대로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질문이 자주 나오는 이유는, 집 안의 네트워크 구조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하기도 한데, 네트워크 관련해서 직업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면 별로 관심을…

Continue reading 집 안의 네트워크 구조 이해하기

서강대 중국집 – 충화반점

출장으로 서강대학교 방문하여 맛집을 찾던 와중에 후배가 소개시켜준 중국음식점 입니다. 사실 중국음식을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흔히 생각하는 짜장 짬뽕을  떠올리며 방문했는데요. 뭔가 제 상식을 살짝 파괴하는 곳이었습니다. 비쥬얼부터 맛까지 기존 중국음식과는 차원이 다르다고 할까요? 정말 시작부터 만족한 곳입니다. 메뉴는 짜장, 짬뽕 그리고 냉면과 요리로는 고기 덴뿌라, 도합 4가지 메뉴밖에…

Continue reading 서강대 중국집 – 충화반점

안드로이드에서 구글 계정 연동 해제하기

본문 세 줄 요약 구글 계정을 삭제하는 등의 이유로 제대로 계정 연동이 해지되지 않으면 “계정 작업 필요” 또는 “인증이 필요합니다”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 때에는 해당 계정을 연동 해제하면 됩니다. 연동 해제는 기기의 [설정 > 계정 > 구글 > 원하는 계정 > 우측 상단 … > 계정 삭제]를 하면 됩니다. 최근…

Continue reading 안드로이드에서 구글 계정 연동 해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