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포토에서 사진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

점점 클라우드 환경이 일반 사용자에게도 많이 퍼짐으로써 클라우드 백업은 하나의 중요한 기능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클라우드 백업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진의 원본을 본인이 소유하려 합니다. 사진을 클라우드에만 놓고 보면 데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본인 휴대폰에 사진을 저장해놓은 상태로 갤러리 앱에서 보려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앞선 글에 이어서 이번에는 구글…

Continue reading 구글 포토에서 사진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

구글 포토의 모든 사진을 다른 구글 포토로 옮기는 방법

구글 포토 애용하시는 분들은 사진 숫자가 꽤 되기 때문에 저장 공간을 바꾸는 것이 상당히 어려울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종의 사유로 구글 계정을 변경하고 싶은데, 포토의 모든 사진을 어떻게 옮겨야 하는지 막막할 것입니다. 한, 두 장이라면 상관 없지만 몇 만장이 되면 이것도 큰 일이 되기 시작하는 것이지요. 그렇다고 모두 다운받아서 다시…

Continue reading 구글 포토의 모든 사진을 다른 구글 포토로 옮기는 방법

학생들을 위한 AWS 크레딧 받기 – Github Developer Pack

지난 글에서는 AWS Educate를 통해서 학생 혜택을 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글도 이것을 이용하는 것은 똑같지만 접근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Github에서 제공하는 Developer Pack을 등록하고 거기에서 AWS Educate 가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Startet Account가 아닌 기존 계정에 학생 혜택을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arter Account는 별도 계정으로 크레딧이 제공되고, 크레딧이 소모되면 자동으로…

Continue reading 학생들을 위한 AWS 크레딧 받기 – Github Developer Pack

GCP에서 ASF를 사용해 스팀 농사를 지어보자!

과거에 한 번 다른 분이 쓴 글을 보고 [링크1, 링크2] 이걸 최근에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하던 Docker의 Container를 응용해서 단순화 해보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생각이 들자마자 바로 시도해서 성공한 결과를 글로 남겨 봅니다. 시작하기 전에…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oogle Cloud Platform, 이하 GCP)은 AWS, MS Azuer와 마찬가지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Continue reading GCP에서 ASF를 사용해 스팀 농사를 지어보자!

별자리가 궁금하세요? Stellarium 하세요!

초저녁이나 새벽에 밤하늘을 쳐다보면 매우 밝은 별이 보이는 시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 모습을 보면 저게 무슨 별인지, 행성인지 궁금하지만 답을 얻기가 어려워서 그냥 넘겨버리거나 지식인에 물어보고는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밤하늘을 정말 자주 보는 사람이 아니고서는 어떤 천체가 어떤 시각에 어느 방향에 위치하는지 아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스텔라리움(Stellarium)은 밤하늘의 천체들에 대한…

Continue reading 별자리가 궁금하세요? Stellarium 하세요!

학생들을 위한 AWS 크레딧 받기 – AWS Educate

AWS에서 개발 테스트를 하기 위해 약간 고사양의 서버를 빌리고 싶은데, 왠지 돈을 내고 빌리자니 너무 아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무료 크레딧을 여기 저기 알아보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학생들을 위한 혜택이었습니다. 주로 학생이라 하면 ac.kr 또는 .edu 계정의 메일 주소를 가진 사람들을 일컫습니다. AWS에서는 교육 목적으로 학생들에게 일정 크레딧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Continue reading 학생들을 위한 AWS 크레딧 받기 – AWS Educate

구글 타임라인 확인하기

많은 분들이 2016년 구글의 국내 지도 데이터 국외 반출 요청이 거절된 사실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당시 구글은 국내에서의 구글 지도에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서 데이터를 요청하였고, 정부는 각종 제한을 요구하였으나 구글에서 거절하면서 결국 지도 데이터의 국외 반출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에 따른 여파로 구글 지도의 많은 서비스가 국내에서는 정식으로…

Continue reading 구글 타임라인 확인하기

파일에 나타나는 파란 화살표 제거하기

본문 세 줄 요약 윈도우 아이콘의 파란 화살표 두 개는 압축 기능을 의미합니다. 디스크 용량이 부족하거나 업데이트로 압축 기능이 켜질 수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된 cmd에서 compact /u /s:”C:\” /i /Q 명령어로 C드라이브 전체 압축 해제가 가능합니다. 윈도우에서 폴더나 파일에 보면 이따금 파란 화살표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

Continue reading 파일에 나타나는 파란 화살표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