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seller.json 추가하기

최근에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에서 경고 표시가 나타나면서 조치를 취하라고 안내가 발생하였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진작에 나왔다는 것 같은데, 저는 좀 늦게 발견했네요. 귀하의 판매자 정보를 구글의 seller.json 파일에 게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귀하의 현재 표시 상태를 검토하기 위해서 설정 페이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어렵게 셋팅할 부분은 없습니다. 설정에 방문하여 설정 값만…

Continue reading Google seller.json 추가하기

포트 포워딩 대신에 ngrok 사용하기

만약에, 내 컴퓨터가 공유기로부터 192.168.0.2의 아이피를 가지고 서버에서 25565 포트를 열었다고 합시다. 이 때, 공유기가 1.2.3.4 아이피를 가지고 있을때, 외부에서 1.2.3.4:25565로 접근하는 사람들에게 공유기가 어디로 신호를 보내줘야 할 지 모르는 상태가 되는데, 포트 포워딩을 해줘야지만 192.168.0.2:25565로 신호를 보내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결국 공유기에 접속해서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 공유기마다 설정도 제각각이고…

Continue reading 포트 포워딩 대신에 ngrok 사용하기

Docker로 손쉽게 Jupyter와 Spark 사용하기

이전에 윈도우(Windows) 10 환경에서 스파크(Spark)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작성한 적이 있었는데, 한 번 셋팅해놓고 잘 쓰다가 컴퓨터를 포맷한다거나 하면서 환경 구성이 바뀌면 여간 골치아픈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도커(Docker) 이미지를 이용해서 손쉽게 서버를 올렸다 내렸다 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도커 설치 아래의 주소로 가셔서 도커…

Continue reading Docker로 손쉽게 Jupyter와 Spark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