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에 보면, 모바일 핫스팟이라는 방법이 제공되어 핸드폰을 통해서 다른 기기가 인터넷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와 똑같은 방식의 인터넷 공유 방식은 옛날 버전의 윈도우 버전에서부터 있었지만 사용함에 많은 불편이 있었습니다. 커맨드 라인을 통해서 hostednetwork를 생성하고 공유하는 방법이있고 이는 일반인이 사용하기 매우 불편했죠.
다행히도 윈도우 10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설정에 내장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게 인터넷 공유가 가능하게끔 되었습니다. 물론 와이파이를 통해서 공유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위해서는 인터넷을 공유하고자 하는 컴퓨터는 유선 연결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모바일 핫스팟 설정
윈도우의 [시작]버튼을 눌러 [설정]에 들어갑니다. 가운데쯤에 위치하는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을 클릭합니다.
좌측 항목에서 [모바일 핫스팟]을 눌러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보다시피 공유하는데 사용하고자 하는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가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편의를 위해서 본인이 원하는 항목으로 설정하기 위해서 [편집]을 누릅니다.
이처럼 네트워크 이름 및 암호를 본인의 편의대로 설정한 뒤에 저장을 누릅니다. 그리고 다른 디바이스의 인터넷 연결 공유를 끔에서 켬으로 바꾸면 와이파이 상에 해당 네트워크 이름이 나타나게 됩니다. 모바일 기기 등을 컴퓨터에서 설정한 네트워크에 연결하면 공유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