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 April 2017

시놀로지 NAS로 USB 프린터를 네트워크 프린터로 만들기

인터넷에서 저렴한 프린터 모델을 찾다보면 느끼는 것이지만, 대부분의 저가 프린터는 USB 포트만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트워크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보통 한 사람만 사용하거나, 프린터를 설치한 컴퓨터에서 프린터 공유를 통해서만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해당 컴퓨터를…

Continue reading

이베이 환불 후기

2017년 1월 23일, 인터넷에서 자석 케이블을 열심히 알아보다가 한 프로모션 홈페이지를 보고 구매를 합니다. 아래는 구글에서 자석 케이블을 검색한 결과입니다. 그런데 평이 안좋아서 페이팔에 바로 취소를 하고 비슷한 제품을 이베이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이베이 셀러는 제품을 상당히 빠르게 보내주었지만 정작 물건은…

Continue reading

신촌 수제비 – 신촌 수제비

이름이 신촌 수제비라서… 제목이 이상하게 들어가네요. 신촌에서 길을 걷다가 보게 된 수제비 집이 있었습니다. 언제 한 번 가서 먹어야지 먹어야지 하다가 드디어! 식사를 하고 나중에 알아보니 그 집이 원래 위치에서 맞은편으로 이사를 했다고 하더군요. 저렴하고 빠른 식사를 모토로 삼는지, 굉장히 빠른…

Continue reading

홍대 초밥 – 박용석 스시

평소에 초밥을 좋아해서 이따금식 친구와 함께 초밥을 먹으러 가고는 합니다. 예전에는 신촌 일대에 괜찮은 집이 있었는데, 다 없어지고 난 이후에는 홍대쪽에서 초밥집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후배에게 소개받았던 집이 바로 이 집입니다. 홍대 일대에 여럿의 분점을 내어 3~4개 지점이 있는 것으로…

Continue reading

포항 규카츠 – 청춘밥상

일식 요리를 먹고 싶어하던 찰나에 친구가 사진을 보여주며 여기는 어떠냐고 보여준 곳입니다. 처음으로 가보는 것이라서 약간 걱정을 하기는 했는데, 막상 들어가서 보니까 TV 프로에도 소개가 되었던 곳이고 분위기도 무난하여 적당히 자리를 잡고 음식을 주문하기 시작합니다. 저는 처음부터 규카츠를 먹으려고 하였기…

Continue reading

포항 물회 – 동광활어회

처음 물회라는 것을 서울에서 접하게 되었을 때는 회가 물에 담겨나오는 모습에 신기함을 느꼈지만, 물 속에 아무리 뒤져봐도 회가 거의 보이지 않아서 다시는 시켜먹지 말아야 겠다고 다짐했었습니다. 그러다가 포항에 갈 일이 여럿 생겨서 다시 한 번 물회를 접하게 되었는데, 포항 물회는…

Continue reading

인터넷은행, 케이뱅크 이용 후기

드디어 인터넷은행이 출범하여 오늘부터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케이뱅크는 오픈을 기념하여 각종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데, 이를 우연히 알게 되어서 저도 오늘 케이뱅크에 가입을 해보았습니다. 가입 자체보다는 이벤트가 더 큰 목적이었네요. 그래도 가입 과정을 천천히 살펴보면서 각종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가입…

Continue reading

가상 윈도우로 은행에 접속하기

최근 인터넷은행을 가입하면서 각종 설치형 프로그램들을 깔았는데, 영 보기 싫어서 가상 머신에 윈도우를 설치해서 오직 그곳에서만 은행 접속을 진행하기로 결심하고 열심히 가상 머신을 골라봅니다. 윈도우 10 프로 버전 이후에는 Hyper-V라는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는데, 안타깝게도 저는 홈 버전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Continue reading

대학생은 윈도우 10 EDU 무료!

이벤트 내용 대학생, 정확히는 해당 대학의 이메일 계정을 보유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윈도우 10 Education 버전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링크 바로가기 시간이 지날수록 지원하는 대학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글이 작성되는 시점에서는 20여 군데의 대학이…

Continue reading

윈도우 10 와이파이 만들기

보통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에 보면, 모바일 핫스팟이라는 방법이 제공되어 핸드폰을 통해서 다른 기기가 인터넷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와 똑같은 방식의 인터넷 공유 방식은 옛날 버전의 윈도우 버전에서부터 있었지만 사용함에 많은 불편이 있었습니다. 커맨드 라인을 통해서 hostednetwork를 생성하고…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