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 포워딩 설정하기 – U+ 이중 공유기

전에 D-Link사의 DIR-842 공유기 포트 포워딩 설정하기 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공유기가 하나였어서 간단했는데, 지금은 U+ 기가 슬림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공유기가 2개가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포트 포워딩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재 인터넷 상태 전에 원룸이나 아파트에 있을 때에는 기가 인터넷을 써도 광케이블이 바로 들어와서 모뎀 + 공유기…

Continue reading 포트 포워딩 설정하기 – U+ 이중 공유기

실수로 삭제한 구글 주소록 복원하기

휴대폰 사용자가 많아지고 한 사람이 여러 기기를 동시에 사용하면서 간혹 착각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기기에 같은 구글 계정을 로그인 한 상태인 것을 잠시 까먹었거나, 동기화를 켜 둔 상태에서 한 기기의 주소록을 삭제하게 되면 다른 기기에서도 동일하게 주소록이 삭제되고는 합니다. 이처럼 실수로 주소록을 지웠을 때에는 많이 난감할 수 있습니다.…

Continue reading 실수로 삭제한 구글 주소록 복원하기

공유기 아래 있는 VPN 서버 이용하기

오래 전에 사용하다가 가동을 중지한 시놀로지 서버를 다시 VPN 서버로 이용하고자 새로 설치하고 인터넷을 연결했습니다. 전에 사용할 때는 외부에서 인터넷이 들어오면 모뎀으로 연결되고, 거기에서 바로 시놀로지 서버로 인터넷을 연결하였기 때문에 VPN 서버를 운용함에 있어서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현재 인터넷 환경에서는 공유기를 무려 2대나 거쳐야 하는 무지막지한 상황이라서 내부 네트워크에서는…

Continue reading 공유기 아래 있는 VPN 서버 이용하기

구글 포토에 대한 오해? 적절한 사용법

휴대폰을 처음 사면 요즘은 구글 포토가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구글 포토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느 정도 구글 포토를 이해하고 사용을 하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구글 포토가 어떤 사진들을 보여주고, 어떻게 사진을 백업하고 관리하는지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이처럼 구글 포토를 잘 모르는 경우에는 구글 포토에 대해서 오해를 할 수가…

Continue reading 구글 포토에 대한 오해? 적절한 사용법

Oracle의 항상 무료 인스턴스 – 도전!

얼마 전에 오라클 클라우드에서 항상 무료 인스턴스를 무려 2개나 제공한다는 소식을 듣고, 언제 한 번 시도를 해봐야지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설 연휴를 이용하여 오라클 클라우드에 가입을 하고 항상 무료 인스턴스를 생성해볼 시간을 얻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 가보니까 정말로, 항상 무료 인스턴스를 2개나 제공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상시 무료서비스로 시간 제한 없이…

Continue reading Oracle의 항상 무료 인스턴스 – 도전!